이전

시군별소식

시군별소식 콘텐츠
지역
제목 [충북평생교육진흥원 소식] 2018년 충북지역 문해교육 관계자 워크숍 및 보수교육
홍보기자
등록일자 2018-07-03
내용


2018년 충북지역 문해교육 관계자 워크숍 및 보수교육

 

 

 

이순희(음성군)

 

 

  지난 615일 금요일 충청대학교 평생직업교육관에서 충북지역 문해교육 관계자 워크숍 및 보수교육이 있었다. 60여명의 문해교육 관계자들이 강의실을 가득 채워 충청북도 문해에 대한 열의가 느껴졌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서민영 실원이 2018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과 중점 추진 방향 및 사업 안내에 대해 설명했다.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추진 배경과 성과 및 2018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중점 추진 방향등을 안내했다.

 

  2018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추진 현황은 다음과 같다. 광역문해교육 활성화 사업, 문해교육 특성화 수업 육성 지원, 문해교육기관 프로그램 운영 지원, 전국 성인문해 시화전 추진, 초등과정 성인문해교과서 개정, 문해교육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문해교육 교사 보수교육, 여러 가지 생활문해 교과서 개발 등이다. 국가문해교육센터에서는 성인문해교육에 대하여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다음으로 박영도 수원제일평생학교장은 기관장에게 듣는 문해교육 경영이야기란 주제 로 강연했다. 한국의 문해교육 실태와 앞으로 문해교육이 나가야할 방향으로 문해교육이 지역사회와 공동체망을 구성해야 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강의가 끝나고 제천 솔뫼학교장(김종천)의 사회로 각 지역의 문해교육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토론을 통해 마을로 찾아가는 문해학습과 기관으로 찾아오는 문해학습의 차이점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문해교육을 어떤 방향으로 시행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첨부파일 2-5.jpg
2-.jpg
2-3.jpg